유튜브를 보면 평소 우리가 잘 쓰지 않는 용어를 쓰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즐겨보긴 하지만, 가끔은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 찾아봐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이번에는 기본적으로 유튜브에서 널리 쓰고 있는 언박싱 뜻과 브이로그, ASMR 뜻까지 함께 살펴볼게요.
<언박싱 뜻>
처음으로 언박싱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언박싱은 영어로 Unboxing, 사전적인 의미로 보자면 상자에서 제품을 꺼낸다는 것인데요. 유튜브에서 인기를 끄는 영상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이 언박싱 영상입니다.
새로 나온 신제품을 열어서 리뷰하는 언박싱 영상도 많고, 생일에 받은 선물을 하나씩 열어보는 영상, 명품을 쇼핑해서 박스부터 하나씩 개봉하며 리뷰하는 영상 등 다양한 언박싱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서 열어보는 것이 좀 더 극적인 효과가 있어서 언박싱 영상이 눈길을 끄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신제품을 언박싱하는 영상으로 마케팅 효과를 노리는 회사도 많습니다.
<브이로그 뜻>
다음으로 브이로그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브이로그는 영어로 VLOG라고 하는데,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브이로그는 자신의 일상을 촬영해서 보여주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직장인이 회사에서 일하는 모습을 그대로 담은 영상이나, 대학생이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모습, 아르바이트생이 일터에서 일하는 모습 등 그야말로 생활 그 자체를 담은 영상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브이로그의 재미는 전혀 모르는 다른 사람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다는 점에 있는 듯합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일상 모습이 담긴 브이로그 영상도 많이 올라와서 유명인의 일상생활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ASMR 뜻>
마지막으로 ASMR 뜻에 대해 알아볼게요. ASMR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을 줄인 말로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사실 여기까지만 봐도 무슨 뜻인지 전혀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ASMR은 뇌를 자극해서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소리를 말하는 것인데요. 유튜브에 등장하는 ASMR은 먹는 소리부터 시작해서 잠이 안 올 때 듣는 소리, 자연의 소리, 스킨케어 소리 등 갖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런 걸 왜 보고 듣는 것인지 의아했지만, ASMR은 듣다 보면 중독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이상으로 언박싱 뜻, 브이로그 뜻, ASMR 뜻까지 유튜브 용어의 의미를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유튜브는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한 부분이 된 것 같은데요. 생소한 단어들이지만 이런 유튜브 용어들을 잘 알아두면 유튜브 콘텐츠를 즐길 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