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바람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더니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는 것이 느껴지기 시작하네요. 얼마 전까지는 분명히 더워서 반팔을 입었는데, 갑자기 바뀐 서늘한 공기에 적응이 되지 않아 얇은 옷차림으로 집을 나서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을에는 주변 지인이나 친구에게 인사말을 보낼 일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날씨가 선선해지면 미뤄두었던 친구 모임이나 지인 모임도 많아지고, 단풍 여행, 등산 여행 등도 추워지기 전에 서둘러 계획이 잡히게 됩니다. 계절이 바뀌어 고객에게 안부 문자를 보낼 때도 인사말 문구는 꼭 필요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을 인사말에 무엇이 있는지 한 번 모아봤습니다.
<가을 인사말>
1. 한 해 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실이 되어 돌아오는 계절 가을에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풍요로운 가을 들판처럼 ○○님 하시는 일 모두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2.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의 수고와 노력이 이 가을에 풍성한 수확이 되어 돌아오기를 기원합니다.
3.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느끼며 따뜻한 차 한잔 어떠세요? 오늘 하루도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4. 열매와 곡식이 무르익는 가을처럼 ○○님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5. 아름다운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드넓은 가을하늘처럼 ○○님도 언제나 맑고 쾌청하시기를 바랍니다.
6.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무르익은 가을 과실처럼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7. 이번 가을에는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계획하신 일마다 알알이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
8. 올해도 어김없이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무더위에 지쳤던 몸과 마음을 선선한 가을바람에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9. 무더웠던 여름을 뒤로 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공기가 코끝을 스치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0. 단풍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아름답게 물드는 가을 단풍처럼 ○○님도 아름답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11. 이제 가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들판에 고개 숙인 곡식을 수확하듯이 지난 시간의 노력이 알알이 열매를 맺어 수확의 기쁨을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12. 무더위에 지쳤던 몸과 마음이 서늘한 바람에 활기를 찾아가는 계절입니다. 시끄러웠던 매미 소리 대신에 귀뚜라미 소리가 들리니 계절의 변화가 실감 나네요. 붉게 물들어가는 단풍을 보면서 행복한 가을을 보내세요.
13.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오랜만에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곳으로 여행을 가보면 어떨까요? 아름다운 자연과 즐거운 이야기가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습니다.
14. 매일 붉게 물들어 가는 산을 보고 있으면 깊어지는 가을이 느껴집니다. 따뜻한 가을 햇살 아래에서 좋은 사람들과 따뜻한 차 한잔 드시면서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세요.
15. 서늘한 바람도 기분 좋은 가을입니다. 드높은 하늘을 보면 가슴이 설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 햇살 아래에서 얼마 남지 않은 올해의 할 일과 목표를 다시금 되짚어보시기를 바랍니다.
16. 갑자기 찬 바람이 불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환절기가 왔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건강에 더욱 신경 쓰는 하루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을 인사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올가을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친근한 가을 인사말로 안부를 전하고, 친목을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날씨가 추워지기 전에 가까운 사람들부터 잊지 말고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