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피는 하루한잔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디저트, 다이어트 간식에 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정말 디저트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밥보다 디저트를 못 끊는 스타일인데요. 디저트를 끊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빵이나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폭식하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요즘은 적당한 수준에서 허용하는 편입니다. 극단적으로 제한했다가 폭식으로 이어지는 건 어찌 보면 의지가 약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이미 디저트에 길들여진 입맛이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은 쉽지 않겠지요. 역시나 극단적인 다이어트에는 더 극단적인 부작용이 따라오는 법이지요.
그래서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 대용해서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디저트를 알아두고 미리 준비해두면 디저트로 폭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디저트1. 견과류, 견과류 프로틴바
견과류는 꼭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 사람이 많은 간식입니다. 하루에 견과류를 조금씩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고 해서 저도 챙겨먹는 편인데요. 대신 많은 양을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하니 입이 심심할 때 조금씩 먹으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견과류로 만든 프로틴바도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프로틴바는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을 정도로 포만감도 있고, 맛도 괜찮습니다. 대신 잘 보고 선택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제품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디저트2.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제로 칼로리의 열풍과 함께 최근에는 인공감미료가 들어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도 많은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 등을 이용해서 만든 아이스크림은 큰 한 통을 다 먹어도 200~400칼로리밖에 되지 않아서 칼로리 걱정 없이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아이스크림과 식감이 다르고, 아무래도 맛도 덜할 수밖에 없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싶다면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디저트3. 다이어트 과자
통밀로 만든 비스킷, 닭가슴살로 만든 닭가슴살칩, 현미로 만든 과자, 두부로 만든 과자 등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은 다양한 과자들이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과자보다 맛이 있을 수는 없겠지만, 디저트가 당길 때 먹으면 식욕을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는 곳에 두고 출출할 때 조금씩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디저트4. 곤약젤리
곤약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만큼 곤약으로 만든 젤리도 최근 굉장히 많은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몽글몽글한 식감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칼로리 걱정 없이 디저트 욕구를 채워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다이어트 디저트입니다.
다이어트 디저트5. 플레인 요거트
무첨가 플레인 요거트도 다이어트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먹으면 단맛이 없어서 조금 심심할 수 있으니 꿀을 조금 넣거나 블루베리 등의 과일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간식이 됩니다.
다이어트 디저트6. 다이어트 초콜릿
가끔 단 것이 너무 당길 때 초콜릿이 먹고 싶을 때가 있지요. 최근에는 다이어트 초콜릿도 여러 종류가 나와 있습니다. 다만 인공감미료를 사용하는 제품이 많으므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기보다는 가끔 생각날 때 조금씩 먹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조금씩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도 많은 정보를 알고 있어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다이어트 디저트를 알아두고 매일 다르게 즐기면 지치지 않고 꾸준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디저트들은 아무래도 일반적인 디저트보다 가격대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디저트를 다양하게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울 때가 많지요. 그러니 꼭 판매하는 다이어트 디저트 말고 본인이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가격 부담을 줄이면서 더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을 궁리해봅시다.
댓글